Department of Food & Nutrition

식품영양전공

식품영양학과(2022년 학제) / 관광푸드비즈니스학부 식품영양학전공(2023년 학제)

식품 · 영양 · 급식 · 외식 · 창업 전문가 양성

학과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구한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과장 양경미 교수입니다.

Major of Food and Nutrition

대구한의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및 영양학 분야의 교육을 통하여 국민의 영양 및 건강을 전담할 수 있는
전문 영양사, 식품과 위생 관련 교육을 통한 식품개발 및 식품관리 전문가, 급식 및 외식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식품영양학과 교수들은 대학의 교육목표인 ‘건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에 맞추어 인간 존중과 자아 정신을 함양하는 인성교육과 특성화된 전공 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인성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하여 다양한 직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식품영양전문 지식 기반으로 식품 및 영양급식산업, 외식서비스산업, 식품창업연구산업, 건강케어비지니스산업에 있어 융・복합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식품영양학과 졸업생의 진로는 학교, 병원, 보건소, 산업체 등 전문 영양사, 식품 개발 및 연구를 하는 연구원, 외식산업, 전문 건강케어 매니저 등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거나 관련 창업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식품영양학과는 학생들의 학생회, 학습 활동 및 동아리활동을 최대한 지원하여 육성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상시 면담을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학습 및 학교 생활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의 진로 확대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 영양사회, 식품업체, 식품연구소 및 업체 등과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우수한 학과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식품영양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분들이 늘 건강하시고 앞날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 식품영양학과장 양 경 미 드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