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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

대구한의대학교(이하 ‘본교’)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관련 근거

「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 제한)

설치 목적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장소 촬영범위 설치대수
1호관 방범 및 화재 5
2호관 방범 및 화재 4
3호관 방범 및 화재 5
4호관 방범 및 화재 11
5호관 방범 및 화재 3
6호관 방범 및 화재 3
7호관 방범 및 화재 3
8호관 방범 및 화재 9
9호관 방범 및 화재 45
10호관 방범 및 화재 2
11호관 방범 및 화재 16
본관 방범 및 화재 11
현수관 방범 및 화재 7
한학촌 방범 및 화재 26
기린체육관 방범 및 화재 23
산학협력관 방범 및 화재 10
융합관 방범 및 화재 20
생활관 1동 방범 및 화재 8
생활관 2동 방범 및 화재 22
생활관 3동 방범 및 화재 54
생활관 5동(ABCD) 방범 및 화재 13
생활관 10동 방범 및 화재 1
319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직위 연락처
관리책임자 행정처장 053-819-1050
접근권한자 총무팀장 053-819-1051
비상안전담당 053-819-105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20일 통합경비시스템 상황실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ADT 업무담당자 010-3213-8501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방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교(대학본부 1층 총무팀)에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장소

통합경비시스템 상황실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교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6년 04월 20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정공고일자 : 2016년 04월 20일 / 시행일자 : 2016년 4월 27일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의견 수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시 다음 각호의 방법으로 관련 전문가 및 이해관계인이 의견을 수렴 하겠습니다.
  • 가. 「행정절차법」에 따른 행정예고의 실시 또는 의견정취
  • 나. 해당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로 직접 영향을 받는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 설문조사, 또는 여론조사요청 후 기관 근무여부 확인
  • 담당부서디지털정보팀
  • 연락처053-819-1106
  • 최종수정일2022.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