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안내

인사말

GREETING

건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

글로컬시대 실크로드중심대학, 대구한의대학교가 만들어 갑니다.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변창훈卞 暢 壎Byun, Chang-Hoon

대구한의대학교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올해로 건학 65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우리대학은 지난 65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100년을 선도하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민족의학인 한의학의 과학화·산업화·세계화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지역과 국가 그리고 글로벌시대를 이끄는 인재를 양성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대학은 변화와 혁신이라는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우리대학은 지난 십년간 지속적인 교육혁신을 통해 정부의 재정지원사업 10관왕이라는 경이적인 성과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 성과는 그대로 교육의 질을 높여 학생만족도를 극대화시키는 대학으로 변모시키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글로컬대학으로의 전환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대학의 담대한 혁신으로 학과간 벽을 허물어 학생과 교수의 수업경계를 없애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발전하는 지역기반형 글로벌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대학은 경상북도 각 지자체를 연결하는 치유산업 특화벨트 구축을 통해 국민의 건강한 삶을 창조하는 리딩대학의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동시에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해 동남아시아와 중앙아시아를 거쳐 유럽으로 연결되는 한의학의 실크로드벨트를 구축하여 글로벌한의학의 중심대학이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대학은 경상북도와 함께 라이즈사업의 성공적인 시범운영으로 대학역량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우선 K-U city프로젝트를 통해 지역과 함께 지역특화교육을 시행하여 지역정주형 인재를 양성할 것입니다. 또한 K-IDEA Vally프로젝트를 통하여 아이디어 창업벨리 산업특구와 연계하고 기업-대학 일체화형 등 특화산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K-LEARNing 프로젝트를 통해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과 외국인 유학생 산업인력양성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구축하는 선도대학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혁신을 통해 학생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으로 지역의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충실히 담당할 것입니다. 동시에 국가의 산업인재양성에서도 최선봉의 위치를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대학은 「아시아 최고의 대학」으로 거듭남과 동시에 여러분의 미래비전을 성취할 수 있는 플렛폼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유지시켜 나가겠습니다.

여러분의 미래를 준비하는 대학! 대구한의대학교와 함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003
  • 최종수정일2024.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