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food-care Yaksun

푸드케어약선학과

푸드케어약선학과 (2022년/2023년)

과거와 현재, 차세대의 음식혁명! 약선!

학과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푸드케어약선학과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Faculty of food-Care YAKSUN(medicated-diet)

과거와 현재, 차세대의 음식혁명! 약선!
전통과 생명존중 이념으로 약선과 미래식품산업과의 창의융합을 가능케 하는 글로벌 약선 식품외식산업 리더 양성!!

안녕하십니까?

푸드케어 약선학과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음식이 에너지원이기 보다는 예방약품의 관점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일상속에서 면역과 치유의 증진을 위한 방법의 시대적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대구한의대학교 푸드케어약선학과는 전국 대학에서 유일무이하게 건강을 추구할 수 있는 약선배합원리에 맞는 약선메뉴를 개발하고, 식품외식산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능력을 배양하는 학과입니다. 더 나아가 정신과 육체의 안녕을 아우르는 실용학문으로 전세계인의 차세대 건강식품 ․ 외식산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앞으로의 미래 약선은 학문적 근거, 현대적 이해, 객관적평가법과 설명이 가능한 약선설계가 중심이 될 것입니다.

최근 식품 안전성 문제 및 코로나19 등의 환경적 건강위해요소가 끊임없이 제기되고,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인자가 만연하는 가운데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지 관심이 매우 고조되고 있습니다. 현대 식생활의 문제점에 대한 하나의 방법론으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 약선이며 전 세계인의 건강식에 대한 관심을 약선으로 모을 수 있는 잠재력 또한 무한히 가지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음식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역사속의 식치(食治)를 근거로 한국을 세계약선의 메카로 만들 수 있는 교육인구 저변확대 및 식품외식산업화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대구한의대학교 푸드케어약선학과에서는 현세대와 앞으로 태어날 우리 후세를 위한 미래 약선식품산업의 주역이 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푸드케어약선학과에 입학하셔서 새로운 고부가가치 아이템인 약선을 도입·발전시켜 건강을 추구하는 약선전문 식품외식산업인으로 거듭 나시길 희망합니다.

푸드케어약선학과 학과장 교수 김미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