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자격 개요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는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관리, 상담,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 병원홍보 등의 업무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업무 자질을 인정하는 민간자격증이다.시험과목
자격관리기관 | 민간자격 명칭(등록번호) | 검정방법 및 합격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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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연락처: 02-851-8166~7 이메일: koas@koas.or.kr |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제2008-0047호 | • 검정방법: 1)병원 CS 기초 (25문항) 2)[NCS]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직무 (50문항) • 합격기준: 평균 60점 이상 획득 시 합격 |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 연락처: 02-452-0002 이메일: khca0002@hanmail.net |
병원코디네이터 제2021-002870호 | • 검정방법 :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병원안내를 기반으로 고객응대관리 고객서비스관리, 진료서비스지원관리, 고객상담관리, 병원환경관리, 예약관리, 수납관리, 내부고객관리, 병원마케팅관리 등에 대해 검증 (필기, 객관식 4지 선다형) • 합격기준: 과목당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이며, 과목당 배점의 40% 이상 득점 |
한국의료직업능력인증원 연락처: 02-861-0615 이메일: webmaster@kmoc.or.kr |
병원코디네이터 제2011-0394호 | • 검정방법: 1)의료서비스이론 60문제(의료서비스마인드 및 리더십, 고객만족경영, 의료커뮤니케이션, 접점분석의 이해, 건강보험론) 2)의료서비스실무 60문제(이미지메이킹, 비즈니스 매너, 불만고객 응대요령, 의료마케팅, 의료질관리) • 합격기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합격(각 과목 40점 이하 과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