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Medi-Food HMR Industry

메디푸드HMR산업학과

식품산업동향 및 외식소비트렌드 변화에 부응하는 실무중심 교육을 시행하며,
HMR 산업화 촉진에 따른 전문화 된 푸드헬스케어 융합형 식품산업 창의인재를 양성합니다.

학과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메디푸드HMR산업학과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epartment of Medi-Food HMR Industry

식품산업동향 및 외식소비트렌드 변화에 부응하는 실무중심 교육을 시행하며,HMR 산업화 촉진에 따른 전문화 된 푸드헬스케어 융합형 식품산업 창의인재를 양성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세계는 산업전반에 걸쳐 ICT융합형 지식산업으로 구조 전환 중이며, ICT와 결합된 새로운 융합상품 및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식품산업 분야 또한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 간편식), 메디푸드(Medicated Food), Smart Cooking 등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요인으로는 식품시장의 개방화, 식품산업의 글로벌화, 인구구성 변화에 따른 식품소비형태의 변화, 인구학적인 변화, 가족구성의 변화, 여성의 경제활동, 식품의 안정성, 품질 및 건강문제에 대한 관심 증대, 식생활 변화, 식품공급환경의 변화, 유통환경의 변화 등을 들 수 있습니다.

21세기의 사회·경제 모든 분야의 빠른 변화에 학교에서의 교육내용도 함께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메디푸드HMR산업학과는 미래를 향한 식품산업 변화에 적합한 준비를 마치고 학문적 소양과 사회가 요구하는 직업역량을 갖춘 전문인 육성을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자 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학과장 이희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