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성폭력 상담소

성폭력 상담소

성(性)에 대한 고민과 갈등을 겪는 분들을 위해 성폭력상담소를 개소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성교제 시 생기는 성에 대한 갈등과 궁금증, 또는 자기 자신의 성적인 문제, 성희롱이나 성폭력을 당한 경우 본 상담소를 찾으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위치 : 학술정보관(9호관) 632호 (☏ 819-1224)
  • 이용시간:월∼금 09:00-17:00

상담

성폭력 상담소의 상담종류를 안내해드립니다.
개인상담 성적인 고민, 이성교제 시 발생하는 문제, 성폭력이나 성희롱 문제로 혼자 고민하고 있거나 갈등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비밀은 철저히 보장이 됩니다.
성집단상담 10명 내외의 사람들로 구성이 되며, 집단원 각자가 가지고 있는 성에 대한 여러 가지 생각들을 서로 나눕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나 외에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듣고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함으로 마음속의 갈등을 해결 받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성폭력예방 거리전시회 성폭력에 대한 여러 가지 자료를 전시하고, 학생들이 성폭력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조사하며, 성교육예방을 위한 비디오도 시청하게 됩니다. 또한 성교육전문가를 모셔서 성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질문도 받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닫힌 공간이 아닌 열린 공간에서 진행되므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성관계증진 프로그램 이성교제가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대학에서 서로 교제하는 동안 이해되지 않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이성간의 문제를 10명 내외의 사람들이 모여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서로 이해하지 못 하거나 이해하기 힘들었던 부분들에 대해 다른 커플들의 생각을 들어 봄으로써 서로 이해하게 되고 수용하게 됩니다. 이성교제 중에 있는 분들이 좀 더 성숙한 관계로 발전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특강 성에 관한 한 가지 주제를 정해 전문가를 모셔 이야기를 듣는 시간입니다. 사회에서 이슈가 되거나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성의 특정한 부분을 주제로 삼기도 합니다. 이런 시간을 통해 성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다양한 내용을 접할 수 있게 됩니다.
성영화제 성에 대한 여러 가지 주제를 영화로 만든 작품을 선택해 성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보고 생각할 수 있도록 하고자 계획한 행사입니다. 평소에 생각을 깊이 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학생상담센터
  • 연락처053-819-1224
  • 최종수정일2022.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