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웰니스융합대학

College of Health and Welfare

웰니스융합대학

현장중심의 실용교육을 보다 원활히 수행하기 위하여 2개의 교육부 주관 대학특성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주관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현장실무형 교육의 완성도를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학과바로가기

비전 및 교육목표

VISION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웰니스 분야 전문인재 양성

교육목표

생애주기 단계 별 휴먼케어 서비스 산업(Human Lifecycle Care Service)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웰니스 융합 전문가 양성

인재상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소통하는 웰니스 전문가

인사말

균형적이고 건강한 삶을 통해 인간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모든 사회의 지향점이라 하겠습니다. 더욱이 현대사회에서의 [웰니스(wellness)]에 대한 갈망은 과거에 비해 더욱 심화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웰니스는 단순히 건강한 신체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정신적 사회적 건강함까지 모두 포함하는 의미입니다.

우리 대구한의대학교는 한방웰니스산업특성화 대학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대학의 특성화 비전을 실현시키는 첨병으로 [웰니스융합대학]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웰니스는 어느 한 분야에서 실현되어지기 보다는 삶의 전반에 걸쳐 다양하고 복합적인 활동으로 만들어 진다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웰니스 분야의 융합교육은 진정한 웰니스의 완성을 위해 매우 중요한 방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웰니스융합대학은 생애주기 단계별 휴먼케어 서비스 산업(Human Lifecycle Care Service)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웰니스 융합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생애주기별 필요활동에 적합한 다양한 전문지식을 교육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국민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학교 웰니스융합대학은 현장중심의 실용교육을 보다 원활히 수행하기 위하여 2개의 교육부 주관 대학특성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주관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현장실무형 교육의 완성도를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비교과 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멘토지도교수제를 통해 학생과 지도교수간의 1대1 맞춤 상담 및 학습지원이 전국 최고 수준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역사회를 선도하고 국민 복지향상에 기여할 웰니스융합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저희 대구한의대학교 웰니스융합대학의 교수진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웰니스융합대학장

  • 담당부서웰니스융합대학행정실
  • 연락처053-819-1501
  • 최종수정일202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