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재활보건대학

College of Rehabilitation and Health

재활보건대학

지역사회와 함께 인류건강증진의 세계화를 선도할 의과학 인재양성을 통하여 국민 보건향상에 기여하고 인간의 건강증진 및 의료산업의 질적향상에 기여할 의과학 실무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학과바로가기

비전 및 교육목표

VISION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의과학 인재양성을 통한 국민 보건향상에 기여

교육목표

인간의 건강증진 및 의료산업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의과학 실무인재 양성

인재상

지덕체(智德體) 건강인

인사말

대구한의대학교 재활보건대학은 지역사회와 함께 인류건강증진의 세계화를 선도할 의과학 인재양성을 통하여 국민 보건향상에 기여하고 인간의 건강증진 및 의료산업의 질적향상에 기여할 의과학 실무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또한, 교육부 지원 대학자율유형 특성화 사업단(CK-1)인 ‘한·양방 융합 스포츠의학 전문트레이너 양성사업단’, ‘食藥同One 창의인재 양성사업단’, ‘청소년 중독 ACE전문가 양성사업단’ 및 ‘지역사회 웰니스 HSE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실질적 융복합 실천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지덕체(智德體)를 겸비한 건강인으로서 휴먼서비스 정신과 의학·과학의 융합력 및 현장형 문제해결 능력의 핵심역량을 갖춘 실무인재를 양성하고 배출하기 위하여 재활보건대학 교수진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각 학과 및 전공의 특성에 따라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고, 취·창업을 위하여 입학에서 졸업 및 취업까지 교수와 학생간의 평생멘토제를 도입하여 멘토-멘티간의 감응을 통한 지도와 다양한 소모임, 동아리활동, 전공 관련 봉사 및 경연활동, 현장실습을 통한 취업연계, 국가면허/자격 취득 수험준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시스템이 학생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인류의 질병예방과 건강의 유지 및 증진에 한방과 접목한 최첨단 과학적 관점에서의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고, 예방의학적 차원의 융·복합 교육을 통하여 4차 산업시대에 적합한 인재양성을 위하여 대구한의대학교 재활보건대학은 끊임없이 노력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재활보건대학장

  • 담당부서재활보건대학행정실
  • 연락처053-819-1501
  • 최종수정일202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