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화장품제약대학

College of Cosmetics and Pharmaceuticals

화장품제약대학

학과바로가기

비전 및 교육목표

VISION

아시아 최고의 코스메디컬바이오산업 거점대학

교육목표

창조형 산학연계 교육을 통한 코스메디컬바이오산업 현장실무인재 양성

인재상

주도적인 바이오산업 전문가

인사말

지금의 대학환경은 단순히 이론적 지식을 탐구하는 것에서 나아가 보다 폭넓은 실무지식을 바탕으로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 인력의 양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학교 바이오산업대학은 이러한 시대적 소명에 부응하기 위해 대학의 특성과 지역사회의 요구를 최적화하여 화장품, 제약, 바이오소재 분야로 특화된 대학으로서 아시아 최고의 코스메디컬바이오산업 거점대학의 비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학은 지난 2016년에 교육부 산업연계 활성화 선도대학(PRIME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산학연계교육의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고 실행함으로써 창조형 현장실무인재 양성에 뛰어난 실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대구경북이 주력산업으로 중점 육성하고 있는 K-뷰티사업과 연계한 화장품 및 바이오산업 분야에 있어서는 특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중국, 태국, 베트남 지역에 진출하여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코스메디컬바이오산업의 특성에 따라 각 학부(과)는 학부 내에서 뿐만 아니라 학부 간에도 다양한 전공의 이수를 권장함으로써 창의융합적 사고를 배양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규 교과과정과 함께 기업연계교육, 현장실습교육 등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교육성과를 극대화하는 DNeA(DHU Navigator for educational Achievement)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적 통찰력을 지닌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바이오산업대학 교수 및 구성원 모두는 코스메디컬바이오산업이라는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모든 역량을 쏟아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장품제약대학장

  • 담당부서화장품제약대학행정실
  • 연락처053-819-1031
  • 최종수정일202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