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Health

반려동물보건학과

21세기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이끌 양·한방 동물전문가 양성

의료,보건/재활운동/영양보조식

센터장인사말

안녕하세요?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반려동물산업화지원센터 정현아센터장입니다.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는 “양한방 융합 반려동물보건 지식 및 스킬을 기반으로 글로벌 펫코노미(Pet + Economy) 시대를 선도하는 반려동물산업 전문인재를 양성”하는데 교육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의 반려동물산업화지원센터는 급성장하는 동물보건산업의 분야별 트렌드를 파악하고, 산·학·연 연계를 통해 지자체와 지역기업과과 연계한 제품의 연구·개발 및 판로개척을 통한 산업성장 동력을 마련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동물산업의 동향과 경영, 첨단기술 개발 및 산업화, 새로운 사업아이템의 개발, 각계 전문인력의 협력적 네트워킹을 통해 관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반려동물산업화지원센터는 1)반려동물산업사업화팀, 2)연구지원팀, 3)교육서비스팀으로 조직운영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산업사업화팀은 반려동물관련 창업을 도모하기 위해 관련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를 육성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운영이 주요 업무내용이며, 연구지원팀은 반려동물 의료보건과 연계된 기관 및 단체와 연계한 연구교육프로그램, 동물의약외품의 연구 및 제품개발, 사료개발 등이 주요 업무내용이며, 교육서비스팀은 반려동물 교육 및 훈련, 시민펫티켓교육 및 반려동물 사회화교육, 반려동물 산업 학술연구등이 주요업무입니다.

대구한의대학교와 동물보건산업에 함께 선두적으로 나아가실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반려동물산업화지원센터장 정현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