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Health

반려동물보건학과

21세기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이끌 양·한방 동물전문가 양성

의료,보건/재활운동/영양보조식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반려동물보건학과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Health

21세기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이끌 양·한방 동물전문가 양성

안녕하세요?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이재연 학과장입니다.

우리 반려동물보건학과는 양·한방에 특화된 교육으로 최근 6조원에 이르는 반려동물 산업시장을 이끌어갈 반려동물전문가를 육성하고자 2021학년 신설학과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학과는 동물간호학, 동물영양학, 수의임상학, 반려동물행동교정과 같은 전문적인 이론습득과 더불어 현장실습프로그램을 통해 동물간호사, 동물실험전문가 및 반려동물테마파크, 펫사료 창업 등 반려동물산업에 종사하고 창업할 반려동물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공과 관련된 주요 자격증은 동물보건사, 실험동물기술원 등이며 그 외 전공교과와 더불어 한방동물전문트레이너,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식품관리사, 동물매개심리상담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애견미용사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시험에 대비하여 재학생들이 학습동아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대학에서 배운 전공이론과 연마한 기술을 활용하여 펫 관련 비즈니스창업을 하거나 동물병원, 식품회사, 사료회사, 동물약품회사, 연구소, 정부기관의 연구직, 테마파크 등 전공과 관련된 분야를 포함하여 본인의 적성과 특성을 살려 다양한 진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반려산업 전문가로 더 큰 세상을 향해 나아가도록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에서 시작하십시요!

여러분의 꿈이 실현되고 교육에 감동할 수 있도록 학과 교수님들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반려동물보건학과 학과장 이재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