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Health

반려동물보건학과

21세기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이끌 양·한방 동물전문가 양성

의료,보건/재활운동/영양보조식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우리 동물보건학과는 양·한방에 특화된 교육으로 최근 6조원에 이르는 반려동물 산업시장을 이끌어갈 동물보건전문가를 육성하고자 2022학년 국내 최초 동물보건학 대학원 과정을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기술, 연구 및 트렌드가 끊임없이 등장하는 시대에서 유익하고 실용적인 전문교육을 찾고 단순히 배우는 것뿐만이 아니라 배운 것을 현장에 적용하는 것은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동물보건의료 산업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강화 전략 중 하나일 것입니다.

선도적인 해외 동물의료 및 산업 분야의 교육기관들은 여러 분야에서 현장, 온라인, 컨퍼런스와 같이 다양한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구한의대학교 동물보건학과 또한 동물보건사의 전문성 향상과 사회적 역량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학교 동물보건학과는 동물보건학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동물보건학 교육을 내실화하고 연구 인프라와 동물보건 시스템 선진화를 통한 동물보건학 전문가 양성을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며 그 일환으로 국내 최초 동물보건학 대학원 과정을 설립하고 동물보건학 전문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입니다.

대구한의대학교 동물보건학과는 동물보건사를 위한 수준 높은 동물보건학교육 뿐만 아니라 동물매개활동/치료와 같은 동물의료 분야, 반려동물 및 동물 산업계 종사자의 전문 교육과 동물복지교육과 같은 교양 프로그램을 통해 인간-동물 관계에 대한 대중화교육을 목표로 합니다. 동물보건 전문가로서 개인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기회와 정보를 제공받고 역량을 기르는 것은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이 있는 동물산업분야 공동체로 나아가는 길일 것입니다.

우리 학과는 동물간호학, 동물영양학, 수의임상학, 반려동물행동교정, 반려동물매개치료와 같은 전문적인 이론습득과 더불어 현장실습프로그램을 통해 동물보건사, 동물실험전문가 및 반려동물 테마파크, 펫 사료 창업 등 반려동물산업에 종사하고 창업할 반려동물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대학원 과정에서 배운 심화된 전공이론과 연마한 기술을 활용하여 펫 관련 비즈니스창업을 하거나 동물병원, 식품회사, 사료회사, 동물약품회사, 연구소, 정부기관의 연구직, 테마파크 등 전공과 관련된 분야를 포함하여 본인의 적성과 특성을 살려 다양한 진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반려산업을 이끌 리더로서 더 큰 세상을 향해 나아가도록 대구한의대학교 동물보건학 대학원에서 새롭게 시작하십시오!

여러분의 꿈이 실현되고 교육에 감동할 수 있도록 학과 교수님들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동물보건학과 대학원 학과장 김주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