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대소식

대한대HOT뉴스

2024-03-20
글로벌푸드비즈니스전공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구미분과위원회) 외 6개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글로벌푸드비즈니스전공(전공주임 양경미)은 지난 14일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구미분과위원회(회장 전명숙)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외에도 대구, 경북의 외식, 조리, 식품 업체 및 기관인 로젤크레페하우스(대표 이희경), 랑데자뷰(대표 배기범), 방천가족족발(대표 한동엽), 방천족발(대표 강은주), 음밀한양(대표 유진수), 한라다겸(대표 이영길)과 업무협약 체결을 완료했다.

 

양 기관들은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교육협력과 상호 교류를 통한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인구 및 노동 시장에 변화하는 한국의 사회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학교 글로벌푸드비즈니스전공의 양경미, 권지은, 공현주 교수가 참석하였으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 구미분과위원회의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내용은 외국 유학생들의 특성화된 K-푸드 외식·조리·식품산업 분야의 교육과 미래 취업을 위한 학술 및 산학공동교육협력사업 공동추진, 학생들의 현장실습교육, 캡스톤디자인 및 교육과정 개발협력, 학생 일자리홍보 및 산학협력 교육개선 협의회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양경미 교수는 이번 체결을 통하여 양 기관의 글로벌푸드비즈니스전공 외국인 유학생의 맞춤형 교육과 공동발전을 위하여 긴밀히 협약하여 본 대학의 K-푸드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푸드비즈니스전공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1. 협약 후 한국여성경제인연협회와 단체사진.jpg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6~7
  • 최종수정일2019.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