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대HOT뉴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13일 대학 내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경산시(시장 조현일)와 함께 교육부 지원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은 지역전략산업과 적극 연계하여 대학의 시설을 산업 친화적으로 구성하고, 대학의 역할을 강화하여 산학연협력 거점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지역·대학·기업이 상생하는 지산학연협력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의 창업수요, 지역전략산업 연계성, 대학 발전방향 등을 고려한 산학연협력단지 조성계획 수립 △대학과 지자체의 역량을 통한 지역전략산업의 적극 육성, △단지 주변 환경개선, 기업입주지원 등 단지 운영 제반사항 협업 △산업친화적인 대학 시설의 재구성 등을 통해 산학연이 함께하는 연구, 교육, 취창업지원 기반 조성을 하고자 하는 내용이 담겼다.
양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에 지자체와 대학 간 구체적 협력관계를 구축하였으며, 지역의 기업지원 인프라와 연계하여 지역 강소기업의 성장지원, 일자리창출, 지역전략산업의 육성을 지원한다
아울러, 정부 및 출연연구소 등 9개 기관으로 구성된 비즈니스지원단이 대구한의대학교에서 근무하며 기업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며, 정부R&D연계지원, 기업성장을 위한 컨설팅, 스케일업을 위한 자금 투자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은 “양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유망기업과 연구소를 발굴하고 대학 내에 유치하여 산학연협력의 혁신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업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하여 성공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6~7
- 최종수정일2019.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