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대소식

대한대HOT뉴스

2024-05-16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센터 영덕군의회와 K-전통의학 실크로드 프로젝트 기반을 다지기 위해 성과 간담회 진행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최근 영덕군에서 진행 중인 경상북도 이웃사촌마을사업 일환인 K-전통의학 실크로드 프로젝트에 대한 진행 현황, 추진 방향 등을 공유하며 성공적으로 이웃사촌마을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K-전통의학 실크로드 영덕군의회 성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대구한의대학교 박수진 부총장, 영덕군의회 손덕수 의장, 영덕군 영덕시장현대화추진단 이종석 단장 등 괸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구한의대학교는 영덕군의회에게 K-전통의학 실크로드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국가 간 협의체 영덕군의회 차원의 지원 및 참여 요청 전통의학 실크로드 센터 및 국제캠퍼스 출범을 위한 법제도적 지원체계 마련 요청 K-한방에듀팜 단지 확대 설립 지원 요청 K-전통의학 실크로드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한 조례 제정 요청 대구한의대학교-영덕군 정책협의체 참여 요청 K-전통의학 실크로드 대상 국가의 외국인 유학생 영덕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영덕군만의 유학생 축제 행사로 확대하는 등의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지난 4월에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진행한 전통의학 실크로드센터(국제캠퍼스) 본원을 경북에 설립 국가별 전통의학 실크로드 센터 지점 구축 전통의학 소재 국제공동연구 및 교육 과정을 개발 전통의학 약재 세포배양 기술을 적용한 K-한방에듀팜 설립 경북형 전통의학 약용작물 생산기술과 가공 기술에 대해 국가 간 생산시설 및 R&D 거점을 구축 전통의학 실크로드 국제협의체 구성 등의 주요 MOU내용을 공유하고, 경상북도와 영덕군이 새로운 실크로드의 중심이 되는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계획도 다양하게 논의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는 경상북도와 함께 경북형 전통의학의 글로벌 확산과 중소벤처기업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K-전통의학 실크로드 프로젝트의 지역산업 중앙아시아 진출 지원협의체 구성하여 중앙정부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K-전통의학 실크로드 프로젝트를 글로벌 모델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한의대학교 박수진 부총장은 “K-전통의학 실크로드 프로젝트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의 노력이 필요하다. 물론 우리대학과 영덕군도 노력하고 있지만, 영덕군의회 분들의 도움도 필요하다. 영덕군이 전통의학 산업의 중심이 되어 전통의학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라며 영덕군의회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영덕 군의회 손덕수 의장은 지난 몽골 국제협력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는 대구한의대를 보고 많은 것을 느꼈다. K-전통의학 실크로드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고, 많은 중앙아시아 국가에서 많은 유학생이 전통의학을 배우기 위해 영덕으로 오고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군의회 차원의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영덕군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1. 간담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관계자들.jpg
2. K-전통의학 실크로드 프로젝트 군의회 성과 간담회.jpg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6~7
  • 최종수정일2019.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