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대소식

학사공지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개·폐강 및 추가 수강신청 공고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개설 및 수강신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 신청하기 바랍니다.

1. 계절학기 진행일정

업 무 내 용

일 정

비 고

추가 수강신청 기간(2)

2025.6.9.(월) ~ 6.13.(금)

개설된 강좌에 한함 (붙임파일 참조)

수업기간

2025.6.24.(화) ~ 7.14.(월)

3실제 수업일수 15

성적평가 전산입력

2025.7.15.(화) ~ 7.17.(목)

평생교육실습과목은 별도 성적처리함

설문조사

2025.7.18.(금)

설문조사후 성적열람 가능

성적열람 및 성적이의신청

2025.7.18.(금) ~ 7.20.(일)

계절학기 설문조사 후 성적열람 가능

성적사정

2025.7.21.(월)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수강료환불

2025.7.10.(목)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계절학기 장학금 및 스마트포인download트장학금 지급

2025.7.14.(월)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2. 수강신청 대상 재학생타대학교 학점교류 학생신청자(휴학생해외에서 어학연수중인 학생 제외)

  가계절학기 수강 희망원 제출 후 본 수강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 인정되지 않으며반드시 수강신청 기간 내 신청 후 수강료를 납부해야 인정이 됨

  나계절학기 수강 희망원을 제출하지 않은 학생도 수강신청 가능

  다등록금(수강료미납부자 수강신청 내역 삭제 → 2차 추가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 → 등록금 납부

  라폐강강좌 수강신청자 수강신청 내역 삭제 → 수업료 환불 → 2차 추가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 → 등록금(수강료납부


3.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장소

  가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 스마트포인트신청 인터넷 (붙임 매뉴얼참조)

    - 방법 스마트포인트신청(인터넷⇨ 수강신청(인터넷⇨ 수강료 납부(가상계좌 입금⇨ 수강신청 완료(저장)



    ※ 붙임 스마트포인트 신청매뉴얼 참조

  나수강료 납부 인터넷(가상계좌 입금)

    ※ 가상계좌 입금가능 시간 :【 2025.6.9.()(09:00) ~ 6.13.()(23:00)

  수강료를 반드시 납부하여야 수강신청 인정이 되므로 시간 내 입금바랍니다.


4. 수강신청 학점 및 수강료

  가수강신청 가능학점 15학점 이내

  나수강료 학점당 70,000

  (수강료 납부 후 장학금 지급 학점당 30%(21,000지원스마트포인트 사용가능)

 

5. 개설 교과목 및 폐강

  가수강인원이 교과목당 12명 이상인 과목만 개설 교과목으로 확정

  나. 12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


6. 수강정정 및 수강료 환불(타대학학점교류신청자는 학사운영팀 전화문의 819-1024)

  가폐강과목(수강신청 인원 12명 미만 과목수강신청자는 폐강과목 수강내역 일괄 삭제 및 환불

  나수강정정 장소 본관 1층 학사운영팀

  다수강료 환불 : On-Line 송금 2025. 7.10.(),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라반환기준

반환사유 발생일(공휴일 제외)

반환 금액

수업개시일 전

(~2025.6.23.(월)까지)

수강료 전액

수업일수 3분의 경과 이전

(2025.6.24.(화) ~ 2025.6.30.(월))

수강료의 3분의 해당액

수업일수 3분의 경과한 날부터 2분의 경과 이전

(2025.7.1.(화) ~ 025.7.3.(목)

수강료의 2분의 해당액

수업일수 2분의 경과 이후

(2025.7.4.(금) 이후~)

수강료 반환되지 않음

수강취소도 안됨


7. 학점당 수업시간 및 시험

학점당 15시간교과목당 수업시간 수의 4분의1을 초과하여 결석한 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

 

8. 학점인정

계절학기에 취득한 교과목은 정규학기의 평균성적 산출 및 장학생 선발기준 등에 적용하지 않으며총 평점평균에는 포함 됨.

 

9. 계절학기 수강신청 개설과목 및 시간표 : 붙임 참조

 

10. 학습지원장학금 및 스마트포인트장학금 지원 수강료 전액납부 후 추후 지급(수강료 감면처리아님)

폐강 및 환불중도 수업포기자는 장학금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며예산범위내에서 지급(예산 초과시 지급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중도 수업포기시 학습지원장학금(수강료 30%지원)은 전액 환수처리됩니다.

 

종 류

지급방법

지급시기

비 고

학습지원장학금

수강료의 30% 해당액 지원

- 2025.7월 예정(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선착순 지원으로 예산소진시 지원불가

스마트포인트 사용

최소10포인트~최대525

- 2025.7월 예정(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지원 예시 신청학점 3학점인 경우본인 스마트포인트 105포인트 신청시

학점당

학생부담

수강료

학습지원장학금

(수강료 30%지원)

스마트포인트 장학금

(수강료의 50% 까지 사용 가능)

비 고

7만원

21만원

63,000

105,000

포인트10=10,000

 

본인 전액 납부

학기 종료 후

장학금 지급

학기 종료 후

장학금 지급

 

 

11. 기타사항

계절학기와 관련 문의 학사운영팀 819-1026, 스마트포인트(장학관련 819-1046,

  원격강좌 819-1192,1195, 전산문의 819-1103, 등록문의 819-1062

계절학기 기간중 생활관 이용 문의(생활관 행정팀 문의 819-1153)

 

 

붙임 : 1.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개설과목 현황(1차 폐강 강좌 포함)

       2.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환불 안내

       3. (매뉴얼)계절학기 스마트포인트 사용신청 안내.  끝.

 

2025. 6.

 

교 학 처 장

  • 담당부서경영정보팀
  • 최종수정일2024.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