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뉴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평생교육원은 최근 두 차례에 걸쳐 2025년 산림복지전문가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산림복지전문가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평생교육원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협력하여 본 과정을 운영했다.
산림복지전문가란 산림청이 주관하는 국가전문자격으로, ▲산림교육전문가(숲길등산지도사, 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 ▲산림레포츠지도사 ▲산림치유지도사 등을 포함한다. 이들은 숲을 기반으로 한 교육·체험·치유·레포츠 활동을 전문적으로 이끌며 국민들이 숲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숲해설·유아숲·산림치유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기법 주제로 ▲AI를 활용한 기존 프로그램 분석 및 기획 ▲운영기법 향상을 위한 방법 설계 ▲참여형 토론과 상호평가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현실적이고 현장 지향적인 수업이었다”, “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권기찬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산림복지전문가들이 전문성을 높이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직무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현재 국가자격증과정인 숲길등산지도사 및 산림치유지도사(1급·2급) 양성 과정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6~7
- 최종수정일202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