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뉴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15일 대구한의대한방병원 4층 대강당에서 ‘노마드 교육 혁신을 위한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구한의대학교가 보유한 교육·연구 데이터를 KT의 첨단 AI 기술과 접목하여 미래형 K-MEDI 교육체계를 마련하고, 이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환영사와 축사를 시작으로 ▲AI 동향 및 KT/Cloud 기술 소개 ▲AI로 이끄는 의료분야의 새로운 가능성 ▲글로컬대학사업 관련 AX 전략방향(세션1), ▲인공지능을 활용한 한의학 연구 동향 및 임상 활용 방안 ▲AI를 활용한 한의학교육 및 연구 활성화 방안 ▲AI 기반 K-MEDI 기술개발 및 글로컬대학사업을 통한 지역사회 확산 방안(세션2)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정승필 교수를 좌장으로 종합토론이 열려, 한의학과 AI 융합의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KT와 MS코리아,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등 산·학·연 주요 기관의 전문가들이 연사 및 토론자로 참여하여 AI 기술이 의료 및 한의학 분야에 접목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AI와 연계한 교육혁신 과제 발굴 ▲K-MEDI 산업분야 연구·기술 고도화 ▲외부 기관 협력을 통한 AI 기반 생태계 조성 ▲지역사회 확산 및 기여를 통한 대학 성과 창출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자리로 평가됐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세미나는 대구한의대의 데이터와 KT의 AI 기술을 접목해 한의학의 과학화·산업화 기반을 강화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혁신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6~7
- 최종수정일202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