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대소식

HOT뉴스

2025-12-31
학생상담센터 김예주 연구원 2025년 우수상담사’로 선정

글로컬대학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학생상담센터 김예주 연구원이 지난 1215일 열린 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협의회 동계학술대회에서 ‘2025년 우수상담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협의회는 전국 320여 개 대학 학생상담센터가 참여하는 협력 조직으로, 학생상담센터 운영 활성화와 상담사의 전문성 향상, 현장 종사자에 대한 격려를 목적으로 매년 우수 상담기관과 우수 상담사를 선정하고 있다.

 

김예주 연구원은 학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 중심 상담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대학생활 적응을 효과적으로 지원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학생상담센터의 기본 운영 체계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는 한편,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홍보 활동과 인식 개선을 통해 학생상담 참여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수연 대구한의대학교 학생상담센터장은 김예주 연구원은 따뜻한 태도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어려움에 세심하게 접근하며 상담의 질을 높여왔다학생상담센터의 역할과 중요성을 대학 내외에 알리고, 센터 활성화에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복합위기시대에 대응해 개인상담과 심리검사를 비롯해 대인관계 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또래상담 프로그램, 스트레스 관리 및 명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일상 속 심리적 어려움을 조기에 인식하고 건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위기 상황에 놓인 학생들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학내 유관 부서와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통합적인 위기지원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학생 안전망 확충에도 힘쓰고 있다.

 

 

1. 기념촬영하는 김예주 연구원(오른쪽).jpg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6~7
  • 최종수정일202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