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대소식

HOT뉴스

2025-09-25
산학협력단 영덕 이주 희망 기업과의 상호협력 MOU 체결 및 수출 지원 체계 구축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은 최근 글로컬대학30 사업과 연계된 K-MEDI 실크로드 프로젝트 일환으로, K-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본격 추진하고자, 영덕 이주를 희망하는 10개 기업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더블리, 영미, 스킨헬스코스메틱, 라물, 아누리, Rimac, 노아브, 듀코무역, 소프라온, HNHGROUP 등 총 10개 화장품 기업이 참석해 K-뷰티 산업의 미래 전략과 지역 정착 방안에 대한 협력 의지를 공식화했다.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K-MEDI 실크로드 프로젝트 기반의 K-뷰티 산업의 교육연구 협력 해외 마케팅 상호 협력 제품 현지화 개발 및 지원 협력 OEMODM 생산 협력 영덕 지역 내 기업 이전 및 창업 유치 협력 해외 시장 진출 플랫폼 구축 등 전 주기적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영덕을 글로벌 K-뷰티 산업의 전략 거점으로 육성하고자 한다.

 

특히 참여 기업들은 영덕으로의 기업 및 공장 이전, 기업 부설 연구소 설립 등을 적극 검토하고 있으며, 이는 지역 산업 생태계 활성화뿐 아니라 청년 일자리 창출과 정주 인구 확대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나아가 대구한의대학교는 기업들과 협력해 영덕 내 화장품 전문 샵과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지역 주민에게 대학과 기업이 함께하는 K-뷰티 교육체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글로벌 산업으로 뻗어 나가는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황세진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은 영덕을 글로벌 K-뷰티 허브로 성장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대학과 기업이 함께 세계 시장을 향해 도약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새로운 일자리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지속 가능한 K-뷰티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1. 협약 후 기념촬영하는 참석자들.jpg
2. 협약식 현장 모습.jpg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6~7
  • 최종수정일202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