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대소식

HOT뉴스

2025-07-10
영덕 수산기업 성장 견인할 “기술자문단” 구성... 발대식 개최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73,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이근우)가 개최한 수산식품 기술자문단발대식에 참여하여 지역 수산식품 산업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번 기술자문단은 수산가공식품 제조 기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산 기업의 기술 애로 해소 및 제품 고도화를 지원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대구한의대학교에서는 K-푸드비즈니스, 약선푸드테크, 메디푸드 HMR 산업, 한의예과, 산업디자인 등 다양한 전공 분야의 교수 15명이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광열 영덕군수, 김성호 군의장 및 의원, 황재철 경상북도의원, 지역 수산기업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기술자문단 여러분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영덕 수산기업의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이뤄가자고 말하며 자문단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자문단은 앞으로 수산식품 제조기술 자문 신제품 개발 및 품질 향상 지원 포장 디자인 개선 마케팅 전략 및 판로 확대 자문 등을 통해 지역 기업의 현장 중심 문제 해결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발대식 현장에서는 기술력 부족, 마케팅 역량 미흡, 판로개척 어려움 등을 호소한 지역 기업들과의 실질적 협력을 위해 지역 특산자원 공동개발 산학 연계과제 공동 추진 사업화 및 유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되었으며, 참석 기업 5곳과의 현장 상담이 이어져 기술자문단의 실질적 역할 수행이 기대된다.

 

대구한의대학교 황세진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자문단 참여를 계기로 대학의 연구역량과 지역 기업의 현장 수요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와 함께 지역 수산식품 산업의 도약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1. 기술자문단 발대식 후 단체사진.JPG
2. 기술자문단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jpg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6~7
  • 최종수정일202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