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뉴스
(사)대자연사랑실천본부(이사장 변정환, 대구한의대학교 설립인)는 수성구청(구청장 김대권), 베지닥터(상임대표 정인권), **채식평화연대(대표 원연희)**와 함께 **‘2025 채식문화활성화포럼’**을 지난 6월 21일, 대구 수성구 범어도시관 김만용·박수현홀에서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채식 실천의 생활화를 통해 건강한 사회와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베지닥터의 의학적 전문성, (사)대자연사랑실천본부 및 채식평화연대의 실천적 운동성, 수성구청의 행정적 지원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민·관 협력 모델이다. 본 행사는 (사)대자연사랑실천본부, 수성구청, 베지닥터, 채식평화연대가 공동 주최, (사)대자연사랑실천본부 대구경북지부 및 내추럴에크 클럽이 주관하였다.
(사)대자연사랑실천본부와 베지닥터는 2017년부터 본 포럼을 공동 주최해왔으며, 지난해부터는 채식평화연대와 수성구청이 새롭게 참여하여 지역 기반의 채식문화 확산에 힘을 더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는 주최기관 관계자 및 시민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종웅 대자연사랑실천본부 이사의 ‘슬기로운 저탄소 식생활’, ▲정인권 베지닥터 상임대표의 ‘콜레스테롤의 이해와 오해’ 강연이 차례로 진행되었다.
변정환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구온난화의 여파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지금,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대응은 바로 채식”이라며, “포럼에 함께해 주신 시민 한 분 한 분의 작은 참여가 사회변화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대자연사랑실천본부는 2011년 환경부 인가를 받은 비영리 환경단체로, 생명존중과 자연사랑의 가치를 바탕으로 채식을 통한 건강 증진, 환경교육, 자원봉사 활동 등을 통해 자연사랑 실천운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6~7
- 최종수정일202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