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대소식

HOT뉴스

2025-08-28
주한 탄자니아 대사 및 보건부 대표단 한방의료체험타운 방문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821, 주한 탄자니아 대사 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H.E. Togolani Edriss MAVURA)와 탄자니아 보건부 및 전통의약 관련 기관 대표단이 한방의료체험타운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표단은 마부라 대사를 비롯해 사이드 셰베 아부드(Said Shebe Aboud) 탄자니아 국립의학연구소(NIMR) 사무총장, 위나프리다 키디마(Winifrida Kidima) 보건부 차관보 등이 함께했다. 대표단은 4ICT한방체험관 5층 한방의료뷰티체험관 6층 족욕체험관 세미나실과 복합문화강좌실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직접 스트레스 측정, 손지압, 족욕체험을 체험했다. 또한 대구한의대한방병원 의료진의 건강상담과 함께 침·뜸 등 전통 한의약 시술을 직접 경험하며 한의약의 접근성과 실질적 가치를 확인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이번 방문이 단순한 체험 프로그램을 넘어, 한국 한의약의 우수성을 아프리카 지역 보건·의료 분야와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탄자니아 대표단은 한방의료체험타운의 운영 모델에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향후 의료관광, 전통의약 공동연구, 교육 프로그램 교류 등 다양한 협력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를 통해 대구한의대는 한의약 세계화의 거점 대학으로서 국제적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방의료체험타운은 약령시를 찾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한방문화를 쉽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이다. 대학은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한의약의 문화적 가치와 글로벌 보건 협력의 가능성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방침이다.

 

1. 주한 탄자니아 대사 및 보건부 대표단이 대구한의대 한방의료체험타운을 방문해 한의학 전통의료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jpg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6~7
  • 최종수정일202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