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ge of Korean Medicine

한의과대학

민족의학으로 100세 시대를 잇는 뉴비전의 패러다임 구축!

학생회

교육목표2.png

한의과대학 학생회

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대학 학생회는 한맥인 전체를 하나로 묶어주는 한의과대학 학생회가 있고, 그 밑으로 예과와 본과의 전문성을 고려하여 만든 한의예과 학생회와 한의학과 학생회, 그리고 간호학과 학생회가 있습니다. 과의 특성상 간호과와 함께 많은 일을 하지는 못하지만, 축제 등의 행사를 통해 단대활동을 함께 하고 있답니다.
위의 한의과대학 학생회, 예과 학생회, 본과 학생회는 긴밀한 연대를 통하여 학우들의 신뢰와 참여를 바탕으로 올곧은 공동체의 모습을 추구합니다. 그리고 학생회의 산하기구로서 침구학회, 편집위원회, 전산위원회, 몸짓패가 있습니다.
org2.jpg
침구학회 침구학회는 올바른 침구경혈학 학술 풍토의 조성을 위해 만들어 졌으며 공개 스터디와 세미나 및 논문 발표회, 자료집 발간을 통해 학술자료의 공유와 학문의 발전, 실력의 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편집위원회 편집위원회는 한의과대학 내의 언론을 담당하는 곳으로 학기 중 대록행보(신문)와 매년 한맥지(단대 종합 학술지)를 발간합니다. 편집위원회는 전체 한맥인의 여론을 수렴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조성해 나가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전산위원회 전산위원회는 한의학의 정보화와 한맥인의 화합을 모토로 설립되었습니다. 컴퓨터에 관한 모든 것에 대해 도움을 드리는 곳입니다. 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의 대표 사이트였던 komiweb(www.komiweb.com)을 관리하였으나 아쉽게도 전산망 이상으로 위원회의 활동이 중지된 상태입니다.
몸짓패 몸짓패(햇빛 희망 어울림-빛 망 울)는 몸짓을 통하여 민중가요와 그 속에 담긴 생각들을 공유 해보고자하는 단체입니다. 대학생이 한 번쯤 생각해보거나 고민해봐야 할 내용들이 담긴 노래가 민중가요입니다. 현재 자체정기공연과 새터 공연, 방학 정기합숙 등의 행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이 필요없는 빛! 망! 울!

전한련

전한련 전국 11개 한의과 대학이 한의학의 발전과 참의료 실현을 위한 연합체로 ‘전국 한의과 대학 학생회 연합(전한련)’ 이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손으로 뽑은 단대 학생회장들이 우리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는 우리의 대표조직인 것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