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등록일
- 2022-09-23
- 작성자
-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단
- 조회수
- 53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센터장 김진숙)는 8월 13일, 14일 양일간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마인드케어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한 총 33명의 성인학습자들은 양일간의 교육을 통해 명상을 기반으로 스트레스, 우울 등 정신적 고통을 관리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전문적인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
최혜림(22학번) 성인학습자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우울감이 더해지는 요즘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고 있었는데, 마인드케어지도사 양성과정을 통해 삶에 대해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게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관련된 양성과정이 나왔으면 좋겠다고.”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불안의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부정적 사고와 습관으로 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다. 이번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본인의 마인드케어와 올바른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건강하고 긍정적인 삶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평생교육융합학부(평생교육복지전공, 평생교육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한약개발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만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졸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13일~17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