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개·폐강 및 추가 수강신청 공고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개설 및 수강신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 신청하기 바랍니다.
< 계절학기 추가 수강신청 기간 수정사항 >
① 처음 수강신청하는 경우 : 수강신청 – 등록금 납부 후 – 추가 수강신청 안됨(추가 필요시 교무지원팀 수강정정(신청_삭제)신청서 학과 비대면제출)
② 1차 수강신청 내역 변경 원할 경우 (변경 학점이 다를 경우) : 수강정정(신청_삭제)신청서 학과 비대면제출 – 교무지원팀 삭제 – 환불 – 변경된 과목 2차 수강신청 기간내 신청(인터넷) - 등록금 납부(납부 이력으로 인해 가상계좌 납부 안됨, 경리팀 납부 대구은행 021-04-406076-009 대구한의대학교 [본인이름 납부 요청]_ 납부확인 필수 053-819-1066)
③ 1차 수강신청 내역 변경 원할 경우 (변경 학점이 동일한 경우) : 수강신청 (신청_삭제)신청서 학과 비대면 제출 – 교무지원팀 삭제 및 변경
④ 1차 수강신청 내역 삭제 원할 경우 : 수강정정(신청_삭제)신청서 학과 비대면제출 – 교무지원팀삭제 – 환불
⑤ 1차 수강신청자가 등록금 납부 후 2차 추가 수강신청을 원할 경우 : 수강신청 – 등록금 납부(납부 이력으로 인해 가상계좌 납부 안됨, 경리팀 납부 대구은행 021-04-406076-009 대구한의대학교 [본인이름 납부 요청]_납부확인 필수 053-819-1066)
1. 계절학기 진행일정
업 무 내 용 | 일 정 | 비 고 |
추가 수강신청기간 | 2020.06.22.(월)~06.24(수) (09:00 ~ 23:00) | 폐강강좌 수강신청 및 추가수강신청 |
계절학기 수업기간 | 2020.06.29.(월)~07.17(금) | |
성적열람 및 이의신청 기간 | 2020.07.20.(월)~07.21(화) |
|
수강료 환불 | 2020.07.07.(화) | -On-Line 송금(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계절학기 장학금 및 | 2020.7월중 예정 | -On-Line 송금(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2. 수강신청 대상: 재학생, 타대학교 학점교류 학생신청자(휴학생, 해외에서 어학연수중인 학생 제외)
가. 계절학기 수강 희망원 제출 후 본 수강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 인정되지 않으며, 반드 시 수강신청 기간 내 신청 후 수강료를 납부해야 인정이 됨
나. 계절학기 수강 희망원을 제출하지 않은 학생도 수강신청 가능
다. 등록금 미납부자 : 수강신청 내역 삭제 → 추가수강신청기간(6.22~6.24)에 수강신청 → 등록금 납부
라. 폐강강좌 수강신청자 : 수강신청 내역 삭제 → 납부금 환불 → 추가수강신청기간(6.22~6.24)에 수강신청 → 등록금 납부
3.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장소
가.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 / 스마트포인트신청 : 인터넷 (붙임 매뉴얼참조)
- 방법 : 스마트포인트신청(인터넷) ⇨ 수강신청(인터넷) ⇨ 수강료 납부(가상계좌 입금) ⇨ 수강신 청 완료(저장)
나. 수강료 납부 : 인터넷(가상계좌 입금)
※ 가상계좌 입금가능 시간 :【 6.22(월)(09:00) ~ 6.24(수)(23:00)】
다. 수강료를 반드시 납부하여야 수강신청 인정이 되므로 시간 내 입금바랍니다.
4. 수강신청 학점 및 수강료
가. 수강신청 가능학점 : 9학점 이내
나. 수강료 : 학점당 70,000원
5. 수강정정 및 수강료 환불(타대학학점교류신청자는 교무지원팀 전화문의 819-1022)
가. 폐강과목(수강신청 인원 12명 미만 과목) 수강신청자는 폐강과목 수강내역 일괄 삭제 및 환불
나. 수강정정 : 본관 1층 교무지원팀(수강정정신청서 제출/학부·과 통해서 비대면 신청)
나. 수강료 환불 : On-Line 송금 2020.07.07.(화),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다. 반환기준
반환사유 발생일(공휴일 제외) | 반환 금액 |
수업개시일 전(~06.26까지) | -수강료 전액 |
수업일수 3분의 1경과 이전(06.29 ~ 07.02) | -수강료의 3분의 2 해당액 |
수업일수 3분의 1경과한 날부터 2분의 1경과 이전(07.03 ~ 07.07) | -수강료의 2분의 1 해당액 |
수업일수 2분의 1경과 이후(07.08 ~ ) | -반환되지 않음. -수강취소도 안됨 |
6. 학점당 수업시간 및 시험
- 학점당 15시간, 교과목당 수업시간 수의 4분의1을 초과하여 결석한 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
7. 학점인정
- 계절학기에 취득한 교과목은 정규학기의 평균성적 산출 및 장학생 선발기준 등에 적용하지 않으며, 총 평점평균에는 포함 됨.
8. 계절학기 수강신청 개설과목 및 시간표 : 붙임 1 참조
9. 학습지원장학금 및 스마트포인트장학금 지원 : 수강료 전액납부 후 추후 지급(수강료 감면처리 아님)
단, 폐강 및 환불, 중도 수업포기자는 장학금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며, 예산범위내에서 지급(예산 초과시 지급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K-Beauty글로벌시장조사캡스톤디자인」,「캡스톤디자인 P+ 3」과목 수강자는 학습지원장학금 및 스마트포인트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
종 류 | 지급방법 | 지급시기 | 비 고 |
학습지원장학금 | - 수강료의 1/2 해당액 지원 | - 2020.7월 예정(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선착순 지원으로 예산소진시 지원불가 |
스마트포인트 사용 | - 최소10포인트 ~ 최대315점 |
- 지원 예시 : 신청학점(3학점인 경우, 본인 스마트포인트 105포인트 신청시)
학점당 | 학생부담 수강료 | 학습지원장학금 (수강료 50%지원) | 스마트포인트 장학금 | 비 고 |
7만원 | 21만원 | 105,000원 | 105,000원 | ▸ 포인트10점=10,000원 ▸ 학생부담수강료 전액납부 후 추후 학습지원장학금+스마트포인트장학금 지급 |
10. 기타사항
- 계절학기와 관련 문의 교무지원팀(수업) 819-1023, 스마트포인트(장학) 관련 819-1046,
가상강좌 819-1195, 전산문의 819-1103, 등록문의 819-1062
- 계절학기 기간중 생활관(기숙사) 이용 가능(생활관 행정팀 문의 819-1153)
- IPP계절학기 별도개설. IPP계절학기와 본 계절학기를 같이 수강신청할 수 없음. 문의사항은 819-7713
붙임 : 1.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개설과목 현황 및 시간표
2. (매뉴얼)계절학기 스마트포인트 신청안내
3. 수강정정신청서
2020. 06
교 학 처 장
- 담당부서디지털정보팀
- 최종수정일2022.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