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DHU - 전통과 첨단의 융합! 상생발전하는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실;최근 동정

글로벌 인재양성 명문대학, 대구한의대학교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PRIN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게시물 내용

제목한의학과 김광중 교수와 양재하 교수···제자들 학업 증진을 위해 발전기금 3천만원 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30
조회수 175

한의학과 김광중 교수와 양재하 교수···제자들 학업 증진을 위해 발전기금 3천만원 기부 이미지

<2019.08.29>
 
 
 
 
 
 
한의학과 김광중 교수와 양재하 교수···제자들 학업 증진을 위해 발전기금 3천만원 기부
- 35년간의 교직 생활을 마무리하며 제자들이 학업에 전념해 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의학과에 교수로 재직하신 김광중 교수와 양재하 교수가 지난 28일 오전 총장실을 방문해 대학 발전과 학생들의 학업 증진을 위해 발전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김광중 교수와 양재하 교수는 오는 8월말 35년여의 교직 생활을 마무리하며 대학에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캠퍼스를 떠나 대학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재직중에도 대학발전을 위해 꾸준히 기부한 김광중 교수와 양재하 교수는 학생들이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전념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기부 소감을 밝혔다.
 
김광중 교수는 경희대에서 한의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84년도에 대구한의대 한의학과 교수로 임용되어 한의학과장, 한의과대학장, 대외협력처장, 한방산업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
 
양재하 교수는 서울대에서 약학학사, 석사, 대구효성카톨릭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85년도에 대구한의대 한의학과 교수로 임용되어 학술정보원장, 한방생명자원연구센터소장, 중독제어연구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변창훈 총장은 그동안 교육과 연구를 통해 후학 양성과 대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김광중 교수님과 양재하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두 교수님들이 기부해주신 발전기금은 소중한 뜻이 빛날 수 있도록 대학 발전과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현재 첨부파일명 :  1. 한의학과 김광중 교수(왼쪽 첫번째), 양재하 교수(오른쪽 첫번째) 발전기금 전달식.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