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DHU - 전통과 첨단의 융합! 상생발전하는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실;최근 동정

글로벌 인재양성 명문대학, 대구한의대학교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PRIN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게시물 내용

제목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사랑의 연탄 배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08
조회수 1642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사랑의 연탄 배달 이미지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사랑의 연탄 배달 이미지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사랑의 연탄 배달 이미지

2017.12.07.(목)
 
 
대구한의대,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사랑의 연탄 배달
- 2014년부터 대구가톨릭대와 함께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연탄나눔 봉사활동 가져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혼자서 차가운 겨울을 보내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김정우)와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
 
대구한의대와 대구가톨릭대학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으로 사회적 책임을 공동으로 완수하여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해 2014년부터 공동으로 연탄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정부와 사회복지단체 등에서 난방지원을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7일 오후 경산시 자인면 일대에서 양 대학 총장님과 교수, 직원,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해 연탄 4,000장을 직접 배달하면서 협력 봉사활동을 펼쳤다.
 
연탄봉사 활동에 참여한 대구한의대 황동욱 총학생회장(건축디자인학부 4학년)내가 배달한 연탄으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오늘처럼 사랑과 베품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양 대학은 연탄나눔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웃을 생각하는 나눔 정신과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건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위해 매년 국내 의료 소외지역을 찾아 한방의료 봉사활동과 해외봉사, 농촌봉사, 연탄나눔 봉사, 지역 요양원 봉사,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공연 및 미술봉사, 영양상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지킴이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현재 첨부파일명 :  1. 직접 연탄을 들고 배달하고 있는 변창훈 총장과 김정우 총장.JPG
첨부파일 현재 첨부파일명 :  2. 열심히 연탄을 배달하고 있는 변창훈 총장과 김정우 총장.JPG
첨부파일 현재 첨부파일명 :  5. 연탄배달 이후 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하는 변창훈 총장.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