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DHU - 전통과 첨단의 융합! 상생발전하는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실;인사말

글로벌 인재양성 명문대학, 대구한의대학교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PRINT
전통과 첨단의 융합, 상생발전하는 대구한의대학교 - 더 큰 세상을 향한 도전, 대구한의대학교에서 시작하십시오.

대구한의대학교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개교 이후 한의학 및 한방산업을 중심축으로 하여 실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현재 우리 대학은 삼성, 수성, 오성의 특화된 세 개의 캠퍼스를 기반으로 5개의 단과대학, 30개의 학부(과)에 7,000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최근 현장실무형 맞춤형 교육 시스템인 OLE(On-site Learning for Employment) 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특색있고 차별화된 산학협력 신모델을 구축하고, 특화된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새로운 산업수요 창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Education(교육), Employment(취업), Entertainment(즐거움) 등 3E프로젝트를 통하여 대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3대요소를 만족시켜 재학생의 학업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2013년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확보하여 작지만 강한 명품대학으로서의 입지를 확보하였고, 최근에는 지방대학 특성화사업 선정,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선도 연구센터 지원사업, 산업통상자원부의의 광역경제권 연계협력사업,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외식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등 정부가 추진하는 굵직한 대형 국책사업을 비롯하여 대구시, 경상북도 등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정책사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미국, 영국, 중국, 러시아, 일본 등 전세계 20개국 65개 기관과 자매결연 및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배양하고, 다양하고 폭넓은 장학혜택을 통해 학생들의 면학증진을 적극 돕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학생중심의 즐겁고 건강한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며, 기업이 원하는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공동 성장하는데 앞장설 것입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따뜻한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President of Daegu Haany University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변창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