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U NEWS - 전통과 첨단의 융합! 상생발전하는 대구한의대학교


대한대HOT뉴스

글로벌 인재양성 명문대학, 대구한의대학교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PRIN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게시물 내용

제목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1/27
조회수 1969
 첨부파일중 이미지미리보기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관련 1 번째 이미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22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8년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서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함께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을 발굴 포상하여 교육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관련 기관의 사기를 진작시키고자 시행하고 있다.

 

대구한의대는 자유학기제가 처음 시행한 2015년부터 현재까지 대구·경북지역 유아···고등학생 21,422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대학은 지역 교육지원청과 협약을 체결하고 경산진로체험지원센터,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해 지역 청소년들의 사회성 함양과 창의성 교육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국 대학 최초로 구축한 가상현실교육센터와 직장에서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을 ONE STOP으로 체험하는 DHU 진로설계통합 체험프로그램, 대학 박물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도체험, 예절교육, 사물놀이 등의 인성교육과 39개 학과 전공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프라임사업, 대학 특성화사업, 고교교육정상화기여대학사업, 길위의 인문학 사업 등을 통해 농산어촌 진로체험 버스 운영, 사람도서관 사람책 나누기, 진로체험 캠프, 지역 고등학교 학생동아리 지도 학생강사 파견 등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기부에 기여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함께 인증패를 받았다.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의 자유학기제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로부터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면서이번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쁨보다 막중한 책임감이 앞선다. 앞으로 지역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고 직업을 탐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1 현재 첨부파일명 :  1.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하고 있는 대구한의대 정지석 대외교류처장.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