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U NEWS - 전통과 첨단의 융합! 상생발전하는 대구한의대학교


대한대HOT뉴스

글로벌 인재양성 명문대학, 대구한의대학교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PRIN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게시물 내용

제목대구한의대, 대학 특성화사업 대형과제 선정 쾌거 "5년간 155억 지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7/01
조회수 17003
 첨부파일중 이미지미리보기
대구한의대, 대학 특성화사업 대형과제 선정 쾌거 "5년간 155억 지원" 관련 1 번째 이미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가 교육부 주관 “2014년 대학 특성화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대학 특성화사업은 지역사회의 수요와 특성을 고려하여 강점 분야 중심의 대학 특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대학의 체질 개선을 유도하는 사업으로 ‘14년 지방대학(CK-)2,031억원, 수도권 대학(CK-)546억원을 지원하여 5년간 총 12천억 이상을 투자하는 대규모 정부 지원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 지방대학은 전체 126개 대학 중 80개 대학(63%), 수도권 대학은 69개 대학 중 28개 대학(41%)이 선정됐다.

대구한의대는 대학자율분야에 대형과제로 신청한 한방산업과 연계한 HAPPY AGING 전문인력양성사업단과 국가지원분야에 한양방 융합 스포츠의학 전문 트레이너 양성사업단이 최종 선정돼 5년간 각각 140, 15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특히, “한양방 융합 스포츠의학 전문 트레이너 양성사업단은 예체능분야 특성화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변창훈 총장은 그 동안의 특성화 실적을 바탕으로 변화된 시대 조류와 트렌드를 반영해 한방웰니스분야를 대학 특성화분야로 재정립하고,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과 특화된 인재양성계획을 체계적으로 제시한 점이 사업 선정에 주효했다대학 특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비교우위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사회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특화인재를 양성해 지역사회 및 산업발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2003년부터 과감한 학제개편을 통해 학문분야별 특성화 체제를 구축하고 전국 최초의 학교기업 설립운영, 한방산업 특화캠퍼스(오성) 조성, 한의학관 및 행복기숙사 신축(2014) 등의 특성화 인프라 강화, 백두대간 그린마인 비즈니스 구축사업 등 지역사회와 연계된 다양한 국책사업 수행을 통해 대학 특성화를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1 현재 첨부파일명 :  특성화사업단.pn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