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U NEWS - 전통과 첨단의 융합! 상생발전하는 대구한의대학교


대한대HOT뉴스

글로벌 인재양성 명문대학, 대구한의대학교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PRIN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게시물 내용

제목의-한(醫-韓)간 협진 활성화를 위한 3단계 시범사업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06
조회수 828
 첨부파일중 이미지미리보기
의-한(醫-韓)간 협진 활성화를 위한 3단계 시범사업 선정 관련 1 번째 이미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부속 대구한방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의-(-)간 협진 활성화를 위한 3단계 시범사업에 선정됐다.

 

대구한방병원은 이번 ·한 협진 시범사업 선정으로 한의학적·의학적 판단에 따라 협진 치료를 진행하게 되며, ·한 협진 활성화와 다양한 케이스를 개발해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환자들은 협진 진료를 받게 되면 양·한방 진료를 보다 원활히 제공받을 수 있게 되며, 이로 인하여 치료기간이 단축되어 결과적으로 치료비용이 감소될 수 있다.

 

·한 협진 3단계 시범사업 기간은 201910월부터 202012월까지 이며, 협진 대상질환은 근골격계, 신경계, 외인성, 신생물 질환 등이다. 세부 코드는 대상포진, 당뇨병, 알츠하이머병에서의 치매, 우울에피소드, 불안장애, 본태성 고혈압, 협심증, 심장부정맥, 뇌졸중, 감기, 만성 비염, 만성폐색성 폐질환, 천식, 식도염, 위염, 위궤양, 대장염, 과민대장증후군, 월경 장애, 폐경 장애 등이 해당한다.

 

백정한 대구한방병원장은 이번 의·한 협진 시범 사업 선정으로 건강보험이 적용된 협진 진료를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은 물론 치료 기간까지 개선할 수 있게 되었으며, 병원은 의·한 협진의 꾸준한 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1 현재 첨부파일명 :  1. 외국인에게 한방의료체험센터에서 미소안면침을 시술하고 있는 변준석 의무부총장.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