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U NEWS - 전통과 첨단의 융합! 상생발전하는 대구한의대학교


대한대HOT뉴스

글로벌 인재양성 명문대학, 대구한의대학교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PRIN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게시물 내용

제목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대학혁신지원 시범(PILOT)사업’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8/17
조회수 1631
 첨부파일중 이미지미리보기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대학혁신지원 시범(PILOT)사업’ 선정 관련 1 번째 이미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2018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시범(PILOT)사업에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2018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시범 사업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국가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학이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라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과제와 구현 방법을 스스로 선택하고, 정부는 대학의 자율적인 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금년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20억원 내외의 재정 지원을 받아 진행하게 된다.

 

대구한의대는 대학의 특성화분야인 한방웰니스산업분야 중심의 교육, 학생지원, 산학협력, 연구 및 행정혁신 등 대학전반에 걸쳐 ‘Quadruple-helix 기반 REAL-UP 대학혁신 발전전략을 설정하고, 향후 6년간 총 2,000억원 이상의 재정을 투입하여2023년 한방웰니스산업분야 Asia Top Class대학으로 발돋움하는 발전 계획을 제시했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대학이 지난해 하반기부터 구성원들과 함께 마련한 대학 중장기발전계획인 ‘Quadruple-helix 기반 REAL-UP 대학혁신 모델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앞으로 정부 재정지원을 대학혁신 전략 실행의 기반 조성비로 활용하고, 연차별 실행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지역 및 국가발전에 필요한 창의 및 융합인재 양성은 물론 향후 우리대학 혁신모델이 전국에서 우수 성공모델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1 현재 첨부파일명 :  1. 대구한의대학교 캠퍼스 전경.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