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U NEWS - 전통과 첨단의 융합! 상생발전하는 대구한의대학교


대한대HOT뉴스

글로벌 인재양성 명문대학, 대구한의대학교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PRIN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게시물 내용

제목(주)참존과 손잡고 화장품전문인력 양성 첫발 내딛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7/11
조회수 250
 첨부파일중 이미지미리보기
(주)참존과 손잡고 화장품전문인력 양성 첫발 내딛어 관련 1 번째 이미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PRIME사업단(단장 정성화)은 지난 3일 서울 대치동 소재 ()참존화장품 본사에서 김광석 회장, 이영인 전무, 안기경 전무를 포함해 기업체 관계자 9명과 대구한의대 김재범 교수 및 학생 등 18명이 참석해()참존화장품 DR.FROG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도출과제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부 학생들은 팀별과제 수행을 통해 올리브영 판매사원 소비자 대상 리서치 및 개선방향 도출, 20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DR.FROG(이하 닥터프로그) 컬러 찾기, 밀레니엄 고객층이 원하는 닥터프로그3가지 주제를 발표하였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320일 대구한의대와 ()참존과의 산학협력 MOU를 계기로 화장품분야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문제 중심 학습(Problem based learning)의 결과물이다.

 

화장품 전문기업인 ()참존에서는 닥터프로그 브랜드의 성장을 위하여 20대가 생각하는 그리고 20대들에게 필요로 하는 디자인마케팅 아이디어란 문제를 제시하고 총 3회에 걸쳐 임직원이 직접 교육 및 코칭를 하였고, 대구한의대에서는 화장품 산업동향 및 소비자 분석, 디자인 마케팅, 창의문제해결 방법 교육을 통해 산학협력 교육과정을 진행하였다.

 

이러한 산학협력 교육과정의 결과물은 대학과 기업 모두 기대이상의 성과라고 평가하고 있다. 대학에서는 이론 중심 수업의 틀을 벗어나 산업계의 동향과 수요를 반영한 현장실무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에서는 실제 고객층들의 인식을 바탕으로 참신한 아이디어 도출은 물론이고 인재양성에서 채용까지의 인재상의 폭을 넗혔다는 평가다.

 

()참존은 1984년 창업이래 창조적인 혁신으로 다르지 않으면 만들지 않는다는 청개구리 정신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한 화장품 전문기업이다. 최근에는 일본 최대 홈쇼핑 QVC에서 새로 선보인 GE 커버쿠션이 완판되는 등 글로벌 화장품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대구한의대는 한의학을 중심으로 한 한방산업분야에 특화하여 지난 1997년 전국 최초로 화장품약리학과를 신설하고 생명과학 기술을 바이오소재와 화장품 및 제약 산업에 적용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특화산업인 '코스메디컬(화장품과 제약의 합성어) 바이오산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설정하여 교육부의 프라임 사업에 선정되었음은 물론이고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우수평가를 받는 등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참존의 기업성장 핵심인 혁신과 도전정신의 창의인재 발굴의지와 대구한의대의 화장품 현장중심 인재양성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과 탐구열정이 빚어낸 첫 결과물이라 더 큰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이와같은 대학과 기업의 상호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의 첫 결실을 맺을수 있었던 계기는 교육부 대학 최대 지원사업인 프라임 사업이 든든한 기반이 되었다. 프라임사업은 대학이 자율적으로 미래 사회 수요를 반영하여 정원조정 등 학사구조를 개편하고, 학생들의 전공 능력과 함께 진로역량을 강화하도록 유도하는 사업이다.

 

대구한의대는 프라임 사업을 통해 대학구조혁신, 실험실습기자재 마련, 대학 시설 및 환경개선, 교과 및 비교과 연계 심화교육, 우수교원확보 등 산업연계를 위한 토양을 마련할 수 있었고 ()참존과의 산학협력으로 씨앗을 뿌려 첫 결실의 성과물을 내었다.

 

참존 김광석 대표이사는 최근 언론을 통해 연애, 결혼은 물론이고 취업까지 포기하는 청년세대를 많이 접하게 된다. 하지만 오늘 이 자리에서는 대구한의대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열정을 보았다.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로 기업경영에도 도움이 되었음은 물론이고 우리기업의 도전, 창의, 혁신 가치가 결코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다. 부디 화장품 전문인력으로 성장하여 대한민국의 K뷰티 산업을 선도해 주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행사한 참가한 화장품공학부 오인균 교수는 화장품 업계의 빠른 트랜드 변화를 반영하면서, 기업이 가진 한계와 고민을 교육에 반영하여 극복할 수 있었고, 그 결과물로 인해 역시 현장실무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밝혔다.

 

정성화 사업단장은 대구한의대는 프라임 사업을 통해 한의학 중심이었던 우리대학 특성화 분야를 바이오와 화장품 분야로 확대시키고 대학 스스로의 혁신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과 산학협력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와 ()참존은 참존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아이디어 및 UCC 공모전을 재학생 대상으로 하계방학 중 진행하는 등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지속할 예정으로 앞으로 대한민국 K뷰티 전문 인력 양성에 귀추가 주목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1 현재 첨부파일명 :  1. 발표회 사진.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