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현재위치

보도자료

제목대구한의대, 교육부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작성자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단 작성일 2019/10/12 조회수 137

대구한의대, 교육부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설치·지역 평생교육거점대학 평생교육체제 운영
2019.04.30 16:32:01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융합학과 신입생 칸트스쿨 참석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전경
홍보단 

대구한의대학교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9년 대학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30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작년 평생교육융합학과 선정을 시작으로 올해는 학과를 확대해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을 설치하는 계획으로 4년간 27억 2000만원의 재정지원을 받게 됐다.

특히 지원사업은 올해부터 4년 사업으로 변경되어 지역의 평생교육 거점대학으로서 안정적인 평생교육체제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30세 이상의 성인과 특성화고졸 재직자를 대상으로 4개 전공 및 학과를 운영하게 되며 올 수시입학 전형부터 지원이 가능하다.

본 사업은 성인과 재직자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유연한 학사운영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의 학위과정 전공교육을 지원한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 내에는 평생교육융합학부 아래 평생교육복지전공,평생교육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등 2개 전공 2개 학과가 있다.

전공과 학과들은 지역의 산업체 및 기관 그리고 특성화고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수요조사를 반영해 개설, 학위과정으로 졸업 시 학사학위를 받을 경우 전공 관련 각종 국가 자격증과 민간자격증 등을 취득하게 된다. 

아울러 미래라이프융합대학내에 '평생교육정보지원센터'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평생교육정보지원센터는 지역의 성인학습자와 재직자들의 대학 진학과 대학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 제공과 정부의 평생교육 정책, 잠재적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미래 직업 동향, 대내외 미래 산업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성인학습자들은 미래 직업과 제2, 제3의 직업을 준비할 수 있는 실제적 도움을 제공받을 수 있다.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실은 성인 및 재직자의 특성을 반영한 대학의 기초학문뿐만 아니라 전공교육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애로사항을 전문적인 교육 및 상담 지원시스템을 통해 해결함으로서 안정적인 대학생활을 유지하고 성공적으로 졸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문제중심학습(PBL), 사이버 수업, ON-OFF병행수업(블랜디드러닝), 프로젝트 수업, 비교과 수업 등을 통해 직장인들의 현장실무와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이번 지원사업의 선정을 통해 대구한의대가 지역의 평생교육 거점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게 됐다”며 “지속적인 지원과 투자를 통해 전국 최고의 성인교육의 메카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의미와 기대를 밝혔다.
 
※언론기사 : 대구신문, 일요서울, NSP통신, 뉴스웨이, 한국대학신문, 베리타스알파, 국제뉴스, 아시아뉴스통신, 대학저널, 프레시안, 쿠키뉴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다음글 :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융합학과 성인학생들, 발전기금 ..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단 2019/10/12
답변글 :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융합학부 졸업생들 발전기금 1,0..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단 2019/10/12
이전글 : 대구한의대-경북드론고, 평생교육 활성화 제고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단 2019/10/12